Golang

Arrays & Slices

느리지만 꾸준하게 2021. 12. 12. 01:15

array의 기본형식은 아래와 같다.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names := [5]string{"jay", "paul", "david"}
	fmt.Println(names)
}

// [jay paul david]

slice는 기본적으로 Array인데 length가 없다. 즉 length없이 이용하는 것이다.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names := []string{"jay", "paul", "david"}
	fmt.Println(names)
}

// [jay paul david]

그리고 slice에 item을 추가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있는데 append()라 불리는 function이다. append()는 2개의 arguments를 요구하는데 첫번째 arguments는 slice고 두번째는 추가하고 싶은것이다. append는 원래 names를 수정해주지는 않고 새로운 값이 추가 된 slice를 return한다.

package main

import "fmt"

func main() {
	names := []string{"jay", "paul", "david"}
	names = append(names, "hun")
	fmt.Println(names)
}

// [jay paul david hun]

 

 

 

 

 

 

 

 

 

 

<출처 노마드 코더: 쉽고 빠른 Go 시작하기>

https://nomadcoders.co/go-for-beginners/lobby

 

Watch Now – 노마드 코더 Nomad Coders

 

nomadcoders.co

 

'Gola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lang debug console 문제  (0) 2021.12.16
Maps & Structs  (0) 2021.12.12
Pointers  (0) 2021.12.12
if & switch  (0) 2021.12.12
for&range&args  (0) 2021.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