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 플러스

항해 플러스 OT 회고 (4기_백앤드)

느리지만 꾸준하게 2024. 3. 16. 14:05

1. 지금까지의 회고

21년도 하반기 이후로 개발공부를 처음 시작하였고 대학교에서 자연과학을 전공하여 2023년 3월 처음으로 개발자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해운 / 물류 도메인에서 개발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1년이 다되가는 시점에서 실무에서 경험하는 회의, 개발 진행 방식, 협업하는 과정 등 다양한 경험을 쌓고, 원하는 기술인 자바 스프링에 대해서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실무에서 계속해서 배워나가면서 데이터베이스에 대해서도 몰랐던 지식과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을 하여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혀 전공과 다른 분야인 개발 커리어에서 업무를 진행하면서 힘든점과 어려운점이 많지만 해결하는 과정을 겪으면서 성취감을 조금씩 느끼고 있는 단계입니다.

 

 

 

 

 

2. 항해 플러스 참여 계기

항해 플러스 백엔드 과정을 경험하고 다양한 도메인에서 개발 업무를 하고 있는 동료들의 의견과 학습과정이 궁금하고 개발 지식도 같이 공유하면서 협업하는 개발자로서 성장하고 싶어 이렇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커리큘럼에 포함된 TDD / 클린 아키텍쳐, 회사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하는 대용량 트래픽 처리, 장애 대응 등 서버직군으로서 필요한 업무를 항해 플러스를 통해 경험할 수 있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추후에 원하는 서비스 기업에 성공적으로 이직하여 보람찬 업무를 하고싶은 개발자로서 커리어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3. 향후 5년 뒤 커리어 방향성

이커머스, 헬스케어, 여행플랫폼, 여가플랫폼등 다양한 도메인이 있으며 아직은 관심있고 재미있게 일할 수 있는 도메인을 정하지 못하였지만 정해지게 된다면 관련 도메인 분야에서 서버 개발자로서 숙련된 업무를 하고 있는 커리어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5년 뒤에는 여러 직군의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을 하는 경험이 생기고 다양한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어 의사소통 능력이 원활한 개발자로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것입니다.

 

 

 

4. 10주간의 목표

커리큘럼에 맞춰진 챕터마다 팀원들과 협업을 통해서 성공적으로 항해 플러스 4 백엔드 과정을 마치고 싶습니다. TDD&클린 아키텍쳐 서버구축 부터 장애 대응 파트까지 저희 개발능력과 더해서 멘토님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고 의문점이 생기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다같이 해결할 있는 학습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